안녕하세요, 오늘은 이가 시린이유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보통 찬 바람이 불거나 찬 물, 찬 음식에 닿았을 때 이가 찌릿하고 시린 경험을 많이 하실 텐데, 이렇게 이가 시린이유 는 신경에 자극이 바로 닿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와 같이 신경이 드러난 부분에 약을 도포하거나 심한 경우 잇몸 수술 등으로 덮어준다면 이시림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렇게 이가 시린이유 에 맞는 처치를 해 준다고 해도 일상 생활 속에서 신경이 드러나게 되는 원인을 반복한다면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증상이 재발하게 될 것이며 아픈 정도 역시도 좀 더 심각해 질 것이기 때문에 오늘은 그 원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 거예요.
이시림 증상을 생각해 보면 어렸을 때는 안 그랬는데 나이를 먹어가면서 점차 더 심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이것은 치아를 붙잡아주는 잇몸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잇몸이 내려가고 이뿌리가 드러나면 신경에 자극이 닿게 되기 때문인데 자연스러운 노화를 막을 수는 없겠지만 이를 심화시킬 수 있는 행위는 조심하는 것이 좋을 거예요.
이가 시린이유 중에 치경부 마모증이라는 것은 치아와 잇몸 사이가 V자로 패이는 것을 말하며 뻣뻣한 새 칫솔로 양옆으로 칫솔질을 세게 하는 버릇을 가지고 있으면 치아와 잇몸 사이 (치경부) 가 더 심하게 패일 수 있으니 이를 조심하고, 이를 닦을 때는 위아래로 부드럽게, 끼인 것들을 제거한다는 느낌으로 닦아줄 필요가 있어요.
이가 시린이유 중에 잇몸 퇴축은 치석이 쌓이면 심해지니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잘 받고 또한 치아와 잇몸에 무리가 가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즐겨먹는 버릇이 있다면 이를 돌아보고 고쳐보는 것도 필요할 거예요. 물론 이가 시린이유 에 충치, 잇몸염 등 구강 질환의 심화나 다른 질병으로부터의 영향 등도 있을 수 있으나 치경부 마모증과 잇몸 퇴축이 대표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으니 이를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뿌리가 드러나면 이시림 증상이 심해질 뿐 아니라 치아 안쪽으로 손상이 깊어질 수 있고 치아가 흔들리거나 결국 뽑히게 되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이에 대해서 꾸준하게 관찰하면서 제 때 필요한 처치를 해 주시길 권유드리며 초기 대처법이나 예방법인 스케일링 처치를 꼬박꼬박 받아주시길 바라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