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 치과2020. 10. 20. 19:20



안녕하세요, 오늘은 잇몸치료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잇몸은 사실 치아와 더불어서 우리의 구강 건강을 지키는 굉장히 중요한 두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그에 반해서 치아 보다는 신경을 덜 쓰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병증이 많이 진행이 될 때 까지는 통증이 그다지 심하지 않고 또한 잠깐 증상이 있다가도 며칠 후에 나아지는 등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도 했던 경험이 있으셔서 그러신 것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사실 잇몸치료 를 제대로 해 주지 않고 잇몸 염증이 점점 더 진행이 되게 되면 치아를 받쳐주고 있는 치주 조직까지 손상이 갈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치아 자체에 문제가 크게 없더라도 전체적으로 이빨이 흔들리면서 탈락을 하게 될 수도 있는 등 최악의 상황까지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만약에 붓고 피가 나고 불편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빨리 치과로 가서 적절한 잇몸치료 를 받아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잇몸치료 종류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실 붓고 피가 나는 잇몸병의 초기 증상은 스케일링 처치 만으로도 크게 완화가 될 수 있는데요. 치석을 제거해주는 스케일링 처치는 이렇게 조기 대처 방법이 될 뿐 아니라 여러 가지 구강 질환 예방법으로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말씀드린 것처럼 일시적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항상 평소에 잘 먹고 잘 쉬고 스트레스를 안 받도록 노력을 하면서 자기 면역력을 높여주는 방향으로 생활 습관을 고쳐주시는 것이 잇몸 건강에 있어서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신체 건강이 발란스가 맞고 건강하다면 잇몸 출혈이나 붓기 등도 금방 회복이 잘 될 수가 있는 거예요.  







영양적으로도 비타민 같은 것을 잘 챙겨 드시고 너무 피곤하지 않도록 항상 체력이나 에너지를 잘 보호해 주실 필요가 있어요. 그러나 만약에 잇몸병이 생겼을 때는 되도록 빠르게 대처해 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일시적인 증상이니 곧 낫겠지 하고 무심하게 넘어가기만 한다면 오히려 치료 시기를 놓쳐서 염증을 심화시키는 결과를 낳을 수 있으니 식사 시마다 불편한 점이 있다면 바로 치과로 내원하셔서 필요한 잇몸치료 를 받아주시기를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만약에 스케일링 처치로 나아지지 않는다면 좀 더 이뿌리 쪽으로 기구를 넣어서 치아와 잇몸 사이에 자리잡은 치석과 염증 등을 긁어내는 시술을 해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증이나 잇몸 출혈 등의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잇몸을 절개하는 수술을 해 줘야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우리가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있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얼마나 안 쪽으로 손상이 일어났는지, 세균이나 염증이 어디까지 침투했는지 알 수가 없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그럴 때는 수술을 통해 안쪽에 있는 세균과 감염된 부분을 다 긁어내주고 이뿌리를 얼마나 녹였는지 살펴보고 조치를 취해줄 필요가 있는 거예요. 






잇몸치료 를 깨끗하게 받아주신 이후에는 평생 동안 유지를 잘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한 번의 치료로 끝났다고 생각하시기보다는 정기적인 검진과 주기적으로 스켈링 처치를 받아 줌으로써 유지를 꾸준히 해 주시는 것이 보다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50대 이후부터 잇몸에도 자연스럽게 노화가 일어나는데 치아를 붙잡아주고 있는 탄력이 떨어질 수가 있기 때문에 딱딱한 것을 자주 먹는 등 너무 과도한 저작력을 주어서 잇몸에 부담을 주거나 잘못된 칫솔질 등으로 마모를 가속화 시키는 습관은 잇몸 건강을 위해서 좋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권유드리고 있어요.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