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 치과

충치레진치료 빠르게 하고싶어요

나이스! 2020. 12. 30. 12:46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치레진치료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흔히 충치라고 부르는 구강 질환의 정식 명칭은 치아 우식증으로 이빨의 겉표면이 녹아서 안쪽으로 손상이 깊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오늘 살펴볼 충치레진치료 는 충치의 거의 첫 단계에서 이뤄지는 것으로 손상이 많이 심하지 않을 때 해당 부위를 삭제하고 때워주는 처치를 의미하는 거예요. 








충치레진치료 에 쓰이는 레진 재질은 치아 색상으로 크게 눈에 띄지 않는 심미성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강도 역시도 너무 넓은 범위만 아니라면 잘 받쳐주는 성질을 지니기 때문에 초기 우식증에 대처하기 좋은 재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가 생긴 치아는 스스로 재생할 능력이 없으며 주변 치아까지도 전이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빠른 시일 안에 알맞은 치료를 받아줄 필요가 있어요. 






사실 충치는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국민의 약 3분의 2정도는 한 번 이상 경험할 수 있는 구강 질환이며 나이에 상관없이 한 사람당 평균 두어 개 정도의 썩은 치아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충치의 인은 음식물 찌꺼기가 치아 표면의 세균과 엉겨붙어서 젖산을 분비하고 이것이 치아 겉표면을 탈회하면서 구멍을 내어 안쪽으로 세균이 침투하는 것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양치질을 꼼꼼히 하는 것 뿐 아니라 주기적으로 치석을 제거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치석은 딱딱하게 굳어있기 때문에 칫솔질로는 잘 제거가 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점점 더 세균의 온상이 될 수 있으므로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실제로 많은 분들께서 충치로 인하여 불편함을 겪지만 상황상 또는 약간의 두려움으로 충치레진치료 를 미루시는 경우가 정말 많아서 병증을 키우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주의하실 필요가 있어요. 







나중에 되어서야 큰 통증을 견디다 못해서 치과를 방문하면 초기에 충치레진치료 로 수복할 수 있었던 시기를 지나서 통증도 심해지고 치료도 힘들어지며 시간이나 비용 등 환자분들의 부담 역시도 커질 수 있는데요. 만약 초기 치료가 제대로 되지 않아 병증이 악화된 상태라면 신경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말씀 드린 것처럼 주변 치아까지 나쁜 영향이 미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자각 증상이 있을 때는 초기에 대처하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초기 대처가 어렵다면 평소에 정기 검진을 주기적으로 받고 스케일링 처치를 통해 치석 제거를 꾸준해 해주시는 것도 좋은 관리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고, 특히 어금니처럼 안 쪽 치아의 경우는 칫솔질이 잘 닿지 않고 음식물 찌꺼기가 모여 있기 쉬운 곳이니 꼭 꼼꼼하게 닦아주시길 바라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