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래 사랑니 발치 세심하게 하려면

나이스! 2021. 8. 28. 11:56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래 사랑니 발치 처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아래 사랑니 발치 처치는 윗 사랑니 발치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은 아래턱이 윗턱보다 좀 더 단단하기 때문에 뽑을 때 힘이 더 들어갈 수 있고 해당 부위가 깨끗하게 아무는 속도 등 예후를 봤을 때도 윗쪽이 좀 더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아래 사랑니 발치 시에는 주변에 입술 등의 감각을 담당하는 큰 신경 줄기인 하치조 신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혹시라도 건드리게 되면 감각 이상 등이 생길 수 있어서 이를 조심해서 발치 처치를 해 줘야 하므로 숙련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담당의 선생님께 시술을 맡기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아래 사랑니 발치 뿐 아니라 윗 사랑니 발치 역시 상악동이라는 공간의 천공 및 감염을 주의해야 하므로 사랑니는 해당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뛰어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시술자와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한 복잡하고 고난도의 치과 진료라고 볼 수 있어요.

 

 

 

 

사랑니는 20살 전후로 맹출되기 시작하는데 다른 치아가 모두 나오고 난 다음에 나오기 때문에 공간이 부족하고 턱뼈에 밀려서 비스듬하게 자리를 잡거나 잇몸뼈에 매복되어 일부분만 맹출이 되는 경우가 많은 치아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 썩기도 쉽고 주변 어금니 등에 구강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도 높아서 이렇게 문제가 되는 경우 발치 처치를 해 줄 필요가 있 치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에 잇몸뼈를 절개하고 여러개로 쪼개어 빼냈다면 아래 사랑니 발치 후 피가 많이 나거나 붓고 멍이 드는 등 한동안 불편함이 계속 될 것이기 때문에 치과에서 처방해 드리는 진통제를 꼬박꼬박 잘 복용해 주시고 주의 사항에 대해서 잘 지켜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특히 해당 부위를 막고 있는 혈병이 조기 탈락하게 되면 잇몸뼈가 차올라서 완전히 아물 때 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그 동안 감염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혹시 모를 후유증인 드라이 소켓 (염증으로 큰 고통을 동반함) 등으로 고생하지 않도록 위 아래 사랑니 발치 후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 관리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