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임플란트 주위염 신경써서 관리해요

나이스! 2021. 11. 27. 21:42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플란트 주위염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임플란트 시술이 치아 상실에 대처하는 대표적인 인공 치아 보철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혹시 모를 부작용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알아두고 빠르게 대응해 주어야 보다 오랜 기간 동안 건강하게 임프란트 치아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임플란트 치아는 인공 치아이기 때문에 충치의 위험은 없지만 주변 잇몸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러한 임플란트 주위염 은 임플란트 시술 후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흔한 후유증 중에 하나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치과에서 말씀드리는 주의 사항을 잘 염두해서 지켜주실 필요가 있어요. 

 

 

 

 

예를 들어서 너무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즐겨 먹는 습관이 있다면 임플란트 치아와 해당 치아 주변 잇몸에 무리한 힘을 주게 될 수 있고 자연 치아와 같이 이를 자연스럽게 분산시킬 수 있는 조직이 없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가해지는 압박은 붓기와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주위염 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거예요. 

 

 

 

 

또한 한 쪽으로만 씹는 습관 또는 이갈이, 턱 앙 다물기 등과 같이 임플란트 구조물 중 이어지는 부분의 나사가 풀어지거나 틈이 벌어지게 만드는 행위를 자기도 모르게 하고 있다면 결과적으로 그 사이로 음식물 찌꺼기가 끼어서 임플란트 주위염 이 쉽게 생길 수 있어요. 

 

 

 

 

보통 이렇게 문제가 생긴 경우 연결 부위 나사를 다시 조여주거나 교체를 하고, 혹시라도 제일 윗 부분인 크라운에 금이 가거나 부서졌을 때는 이 역시 다시 제작을 하게 될 수 있는데요. 만약에 임플란트 주위염 이 심각하고 뿌리 부분까지 금이 갔다면 재식립을 해 줘야 할 수도 있으니 꼼꼼한 검진 후 각자의 상황에 맞는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검증부터 시술 플랜, 사후 유지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케어해 드리는 치과에서 경험 많은 담당의 선생님께 시술을 맡기시는 것이 식립 성공률, 지속률, 안정성을 보다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며, 환자분들의 입장에서도 혹시모를 부작용 없이 보다 오랜 기간 동안 임플란트 치아를 건강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검진이나 위생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해주시길 권유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