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깨짐 각자에 맞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앞니 깨짐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앞니라는 것이 아무래도 구강의 가장 전면, 얼굴 앞 쪽에 있다보니까 갑작스럽게 어디 부딪히거나 넘어지거나 또는 무엇이 날아와서 맞게 되는 예기치 못한 사고 같은 것으로 인해서 앞니 깨짐 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부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다른 사람과 얘기를 할 때나 웃을 때나 먹을 때 등 사람이 입을 벌렸을 때 자연스럽게 시선이 집중이 되는 부위이다 보니까 앞니가 깨졌다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이럴 때는 정도에 따라서 꼼꼼하게 검진을 한 후에 각각에 맞게 처치를 받아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정도가 굉장히 경미하다면 레진을 이용해서 때우는 처치를 통해서 수복을 해 줄 수 있어요.
레진은 치아 색상의 치과 재료로 보통 충치가 생겼을 때 우식 부위를 삭제한 후에 때워주는 재질인데요, 이렇게 앞니 깨짐 이 아주 경미하게 일어났을 때 역시도 쓸 수 있습니다.
레진으로 충전을 한 다음에 추가 탈락이 일어나거나 아니면 손상이 조금 더 심한 경우에는 라미네이트 시술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볼 수 있어요.
라미네이트 시술 같은 경우에는 앞니가 깨진 경우 뿐 만이 아니라 벌어지거나 약간 각도가 튀어나오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있을 때 교합의 문제가 함께 있지 않고 정도 또한 심하지 않다면 그 부위만 살짝 삭제를 하고 겉면에 얇은 세라믹 판을 부착하여 보다 빠른 시간에 고르고 흰 치아로 변형을 시켜줄 수 있는 치아 성형술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선생님과 충분한 상담을 한 후에 라미네이트 처치를 통해서 해결할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러나 만약에 앞니 깨짐 이 많이 크게 일어나서 손상이 심하다고 한다면 신경 치료를 병행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신경 치료 까지 하지 않더라도 라미네이트와 같이 치아의 한 면에만 부착을 했을 때 이시림 증상이 나타날 우려가 있다면 올세라믹 처치를 통해서 전체를 씌워 줌으로써 수복을 해 줄 수 있는데요.
세라믹 재질은 치아의 색상 뿐 만 아니라 반투명한 부분까지 잘 살려줄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교통사고와 같이 굉장히 큰 사고가 일어나서 해당 치아를 살릴 수가 없다, 거의 뿌리까지 금이 가거나 뿌리째 뽑혔거나 신경이 이미 괴사되고 있다고 한다면 통증도 굉장히 심하실 것이지만 그런 경우에는 해당 치아를 살릴 수가 없기 때문에 그렇게 크게 앞니 깨짐 이 일어나거나 부러져서 앞니가 탈락이 된 경우에는 이를 발치하고 임플란트 시술과 같은 대체 치아를 통해서 기능적으로 또한 심미적으로도 대처해 줄 수 있을 거예요.
임플란트 시술이 현대에 많이 발달하였으므로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도움을 받아보시면 되는데 본원에서는 치과용 시티 기계를 통해서 검진 과정에서부터 환자분들의 상황에 맞게 보다 안전하고 세밀하게 진단을 하고 있으니 앞니를 상실하게 된 상황에 있어서 너무 크게 걱정하거나 두려워하지 마시고 치과로 바로 내원을 하셔서 각자의 상황을 꼼꼼하게 검진을 받고 그에 따른 처치를 해 주시길 권유드리고 있어요.
임플란트 의 맨 위에 올라가는 크라운 보철의 재질에 있어서도 앞니는 말씀드린 것처럼 기능적인 것 뿐 만이 아니고 입을 벌렸을 때 어쩔 수 없이 조금씩 보이는 부분에 대해서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서 심미적인 부분 역시도 생각을 해서 아까 말씀드린 대로 치아 색상과 비슷한 세라믹 재질의 이용하거나 아니면 지르코니아라고 해서 치아 색상 중에 강도가 센 재질을 이용하고 있으니 담당의 선생님과 충분히 상담을 하신 후에 필요한 처치를 받아보시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