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 치과2019. 11. 30. 02:15


청소나 정리 같은 일은 하는 건 티가 잘 안 나는데 하지 않으면 티가 금방 나는 일 입니다. 


 

그래도 매번 버릴 것은 버리고 늘 깨끗하게 유지를 하는 것이 나중에 많이 쌓인 다음에 청소하는 것 보다 힘도 덜 들고 위생상 문제가 생길 위험도 줄어들 것이며 혹시나 정리 정돈을 제대로 해 주지 않아서 오랫동안 방치된 채로 망가지거나 못쓰게 된 물건이 없도록 하는 예방책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만약 이것이 방 청소나 책상 정리가 아닌 구강 청결과 관련된 문제라면 더욱 주의를 해야 할 것 입니다. 

 


충치나 잇몸 질환과 같은 구강 질환의 대부분이 구강 위생 불량에 기인한다는 점을 생각해 봤을 때 항상 입 속을 깨끗하게 유지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잘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매일 식사 후 양치질을 잘 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실 칫솔질로만 하는 양치질은 음식물 찌꺼기와 침, 입 속의 세균막 (플라그) 이 결합하여 딱딱하게 굳어진 치석을 제거하기에는 역부족이기 때문에 치과로 내원하여 스케일링 처치를 받는 것이 필요할 것 입니다. 


 

잇몸 질환의 진행 단계를 살펴보면 초기 잇몸 질환 같은 경우는 스케일링 처치만으로도 붓거나 피가 나는 증상을 많이 완화시켜 줄 수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렇게 치료이면서 동시에 예방법이 될 수 있는 스케일링 처치에 대해 꼭 필요한 것이라고 인식하고 시간을 정해서 주기적으로 받아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구강 위생을 청결하게 해줌으로써 대부분의 구강 질환을 예방해 주는 스케일링 처치를 정기적으로 받으면서 이 때 꼼꼼하게 구강 검진을 함께 받으면 혹시 자신도 모르게 진행 중이었던 병증에 대해서 조기 발견 및 대처를 할 수 있어 더욱 좋을 것 입니다.  

 


치석 중에서 아랫니 치석 이 좀 더 자주 그리고 많이 쌓이는 경향이 있는 것은 아무래도 아래쪽으로 침이 고이기 쉽기 때문에 아랫니 쪽에 치석 이 잘 만들어지기 때문인 것도 있고 아래 앞니 뒤 쪽이나 어금니 주변 같은 경우는 칫솔이 잘 닿지 않아 평소에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음식물 찌꺼기 등이 더욱 모이기 쉽고 그래서 아랫니 쪽에 치석 이 많이 만들어지는 것 때문이기도 할 것 입니다. 

 


또한 사람에게는 면역 체계라고 스스로 보호하는 부분도 있고 어느 정도의 손상에 대해서는 스스로 자가 치유가 되는 부분도 있는 등 평소에 자율적으로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 측면이 당연히 존재하지만 만약 스트레스를 받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생체리듬이 깨지게 되면 침 분비량이 줄어들고 (흔히 '입이 바짝바짝 마른다' 고 표현하지요) 따라서 박테리아나 세균이 갑자기 증폭하게 되는 환경이 만들어지게 되어 치석도 충치균도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럴 때 아랫니 치석 도 좀 더 많이 쌓일 수 있을 듯 합니다.       

 

 


스케일링 처치를 받을 때도 보면 늘 아랫니 치석 을 주의깊게 제거해 주시곤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아랫니 치석 이 좀 더 많이 생긴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보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서 제거해 주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듯 윗니 아랫니 치석을 꼼꼼하게 제거해 주는 스케일링 처치는 구강 질환에 대한 조기 대처법 내지 예방법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며 1년에 한 번 국민건강보험 적용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니 많이 바쁘시더라도 꼭 따로 스케줄을 잡아서 스케일링을 받도록 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