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 치과2019. 12. 31. 23:41


혹시 최근에 신년운세 보신 적 있으신가요? 연말연시 에 반쯤 재미로 타로나 토정비결 같은 것 보시는 분들 있으실 텐데 그럴 때 말도 안 했는데 자신의 성격이나 주변 일들 같은 것을 맞추는 경우 참 신기하다 싶기도 합니다.

 

특히 성격적인 측면에 있어서 내향적이다 외향적이다 그에 따른 좋은 점 주의할 점 등을 듣고 있으면 더욱 잘 들어맞는 부분들이 많은데, 경험과 환경에 따라 성격도 계속 조금씩 바뀐다지만 그래도 또 타고난 것이 있기는 있나 하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대인 관계에 있어서도 (기본적으로 서로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니라는 전제 하에) 남들 시선을 별로 신경을 안 쓰는 사람이 있고 남들이 뭐라고 하면 그 부분이 좀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있고 그런 듯 합니다.

 

사람이 누구나 혼자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만큼 외적인 모습에 있어서 아예 남들을 무시할 수는 없겠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느끼는 당당함 일 것이며 이를 위해서 치아 교정과 같은 외모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신년에 직접 치과로 내원하시기 전에 설측교정, 콤비교정 등 다양한 교정 장치들을 비롯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연예인 분들 같은 경우에는 직업적으로 외모에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치아 교정을 진행할 때도 활동을 하지 않는 비수기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장치가 겉으로 잘 보이지 않는 교정 방법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은데, 꼭 직업이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대인관계가 많고 사회활동을 활발히 하는 분들이라면 장치가 눈에 띄는 교정 과정은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설측 교정 또는 클리어 얼라이너 라고 하는 (일명 투명 교정) 방법을 이용하시곤 합니다.



물론 어떤 교정 과정, 교정 방법을 이용하는가 하는 점은 경험이 풍부한 치아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서 각 환자의 치열, 각도, 교합, 비율 등 모든 면을 고려하여 판단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만약 환자가 특정 교정을 원한다고 해서 언제나 그대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만약 가능한 선택지 중 하나라고 한다면 교정 장치에 대해서는 심미성이 중요하다, 다른 사람의 눈에 크게 띄는 장치는 많이 부담스럽다 하신다면 충분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바를 반영할 수 있으니 한 번 자신의 상태를 먼저 체크해 보시고 담당의 선생님께 문의해 보셨으면 합니다.

 


또한 설측교정이 심미적으로는 뛰어나지만 이물감과 통증 때문에 무엇을 먹을 때나 발음을 할 때 불편감이 있으니 이를 보완한 콤비교정 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콤비교정이란 윗니는 설측교정으로 하고 아랫니는 일반교정으로 하여 설측교정의 통증과 이물감을 보완해 준 교정 장치입니다.

 

아랫니 부분도 치아색과 유사한 세라믹 재질을 사용하여 언뜻 보기에는 티가 많이 안 나기 때문에 콤비교정 역시 설측 교정의 장점인 심미성도 지니고 있으며 일반 세라믹 교정의 효율성 및 경제적인 장점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콤비교정의 경우 아무래도 아래쪽에 혀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좀 더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식사 시나 얘기할 때 보다 편안합니다.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 설측교정과 콤비교정 두 장치를 비교해서 문의해 보고 자신의 상태에 맞게 무리하지 않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