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 치과2019. 12. 18. 15:58


삶에서 작은 불편도 토로하고 개선하려는 편이십니까, 아니면 어지간히 크게 불편한 게 아니면 참는 편이십니까? 사실 모든 일이 다 상황과 때가 다르면 달라지는 것이, 생활 속에서 볼 때는 불평불만을 계속 쏟아놓는 사람 같은 경우 약간 피곤하긴 하지만서도 만약 건강과 관련된 일이라면 조금이라도 아플 때 얼른 말해서 고치는 게 낫지 참다가 병증을 키우면 본인도 힘들고 고치는 의사 입장에서도 힘들고 돈은 돈대로 시간은 시간대로 이래저래 부담만 늘어나게 되니 미리 미리 예방하고 되도록 빠르게 고치는 편이 훨씬 낫다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충치나 잇몸병 같은 구강 질환과 관련해서도 마찬가지일 듯 합니다. 


특히 어금니 잇몸 부었을때 는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렵고 어금니의 문제인지 주변 치아의 문제인지 (예를 들어 어금니 뒤쪽 사랑니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환자 자신이 파악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어금니 쪽으로 치통이 느껴지면 바로 치과로 가서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맞는 처치를 해 주는 것이 필요할 것 입니다.


사람이 어디가 아프면 당연히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맞는 처치를 해야 할 것 이며 올바른 처치를 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이유를 아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주변 지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얻은 정보로 자가 진단 또는 치료에 그치지 말고 꼭 해당 분야에 전문 지식 및 풍부한 임상 경험과 뛰어난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의사 선생님께 찾아가서 자신의 상황을 꼼꼼하게 검진 받고 알맞은 치료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다시 같은 병증이 재발되는 것을 막자는 예방 차원에서도 이유를 알고 평소에 조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 입니다. 


 

특히 구강 질환 같은 경우 증상이 같아도 이유가 천차만별이며 한 번 발병이 되면 상황이 나빠지는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기 때문에 보다 세세한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 입니다.


 


어금니 잇몸 부었을때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자세한 것은 말씀드렸다시피 치과에 내원하여 경험 많은 치과 의사 선생님께 직접 진단을 받아서 알아봐야 하겠지만 우선 어금니 잇몸 부었을때 생각해 볼 수 있는 원인들에 대해서 전반적인 정보를 알아두면 막연한 두려움이나 걱정은 조금 덜 수 있을 것 입니다. 


   ​

어금니 잇몸 부었을때 가장 흔한 이유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어금니에 충치나 잇몸병이 생긴 경우 일 것 입니다. 


 

어금니는 위치상 칫솔질이 잘 닿지 않을 수 있어서 음식물 찌꺼기가 남기 쉽고 이가 썩거나 잇몸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 여지가 많기 때문에 그로 인해서 어금니 잇몸 부었을때 가 생길 수 있고 이렇게 치통이 느껴지면 말씀드린대로 되도록 빨리 치과로 내원하여 필요한 처치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꼭 통증을 느낀 후에 치과로 가는 것 보다 평소에 정기적으로 치과로 가서 꼼꼼하게 정기 점검을 받고 스케일링 처치를 통해 구강 위생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습관을 가지면 더욱 좋을 것 입니다. 

 


충치나 잇몸 질환이 아니라 식사를 하다가 딱딱한 것을 씹거나 갑작스러운 사고 등으로 충격이 가서 어금니에 금이 가거나 부러진 경우 또는 인접 사랑니 때문에 아픈 경우에도 어금니 잇몸 부었을때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 제 때 치료를 해 주지 못하면 저작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계속해서 압력을 받는 어금니의 특성상 금이 깊어지거나 약해진 부위를 중심으로 손상이 깊어져서 치아 내부로 병증이 진행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치료시기를 놓치지 말고 치과로 내원하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