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 치과2020. 6. 10. 03:24


직장 생활이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가고 대인 관계도 점점 더 활발해 지는 시기인  30대에는 여러 가지 사회적인 모임이 많아지지요. 그럴 때 만약에 앞니 등 다른 사람에 눈에 잘 띄는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당장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 많이 되실 듯 합니다. 치아 상실이나 임플란트 시술은 자연스럽게 노화와 관련지어서 생각했던 분들이라면 더욱 당황하실 듯 한데, 사실 원하지 않더라도 예기치 않은 일들이 발생하여 30대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이어지는 내용에서 이와 관련하여 잘 알아보고 도움 되는 정보 알아가셨으면 합니다. 


큰 사고가 나지 않은 이상 치아가 부러지거나 뽑히는 일은 별로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앞니 같은 경우는 우리 안면의 가장 전면에 위치하고 있어서 외부 충격을 받거나 딱딱한 음식을 잘못 씹어서 금이 가는 등의 일이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30대임플란트 상황에 막상 맞닥뜨리면 처음에는 겁이 날 수도 있겠으나 잇몸 건강이 비교적 양호하고 나이도 어느 정도 회복력을 받쳐줄 수 있기 때문에 즉시 임플란트 방식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즉시 임플란트 방식이란 치아를 발치한 그 자리에 바로 인플란트 고정 픽스처를 식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번의 시술로 두 가지 과정을 한꺼번에 처리하다보니 환자의 불편을 덜 수 있고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치아 상실에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치아가 빠진 후부터 서서히 일어나는 치조골 흡수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겉으로 보기에 치아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기간도 줄여줄 수 있어서 여러 가지로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방식이지요. 



30대임플란트 시술시 언급했던 것처럼 앞니 등에 문제가 생긴 경우 즉시 임플란트 방식은 기능성과 함께 심미성을 고려할 수 있는 좋은 대응책이 될 수 있습니다만 즉시 임플란트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잇몸병을 오래 앓았거나 당뇨, 고혈압 등으로 인해 잇몸 상태가 양호하지 않은 경우에는 바탕이 되는 잇몸뼈를 먼저 심고 나서 임플란트를 심어주는 방식을 이용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 자체가 잇몸에 고정식으로 심는 것이다 보니 잇몸 건강이 성공률과 지속률에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평소에 잇몸 건강에 대해서 잘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며 시술 후에도 꾸준하게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겠지요. 구체적으로는 구강 위생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되겠으며, 그 방법으로는 스케일링 처치를 통해 주기적으로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시술 후 수명을 가장 크게 단축시키는 부작용이 주위염 이라고 해서 주변 잇몸뼈를 녹이는 손상이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구강 청결을 유지하고 잇몸 건강을 주기적으로 검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밖에도 30대임플란트 치아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는 습관 같은 것이 없는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딱딱한 음식 또는 끈끈한 것을 즐겨 먹는다거나, 잠을 잘 때 자기도 모르게 이갈이를 하는 습관이 있으시다면 이를 개선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의식적인 이갈이 습관 같은 경우는 잠을 잘 때 이를 방지해 주는 장치를 통해 막을 수 있을 것이며 평소에 치과에서 말해준 방법들을 잘 지키면서 관리를 해 주면 보다 오랜 기간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니 30대임플란트 필요하다면 경험 많은 담당의 선생님과 충분히 상담하고 무리하지 않게 진행해 보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