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 치과2020. 1. 11. 10:56


자신의 아이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은 부모라면 누구나 가지고 계실 듯 합니다.

 

만약에 너무나 사랑하는 나의 자식이 어디가 아프거나 불편하다고 하면 부모님으로서는 본인이 아픈 것이 낫다고 생각할 만큼 많이 걱정을 하고 안타까워 하시면서 어떻게든 상황을 좋게 만들거나 고쳐주고 싶어하실 것입니다.

 

특히나 아이가 부모인 자신을 닮아서 비슷한 문제를 겪어본 적이 스스로 있다고 한다면 더욱 공감이 가고 내 자식은 같은 불편을 겪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실 듯 합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소아교정 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실 수 있는데 다음 이어지는 내용에서 이와 관련된 정보들을 체크해 보시고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가 유전적으로 아빠나 엄마의 일부분을 조금씩 나누어 닮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며 그렇기 때문에 구강 구조에 있어서 유전적으로 예상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부모님께서 미리 아이의 치열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치과로 내원하여 필요하다면 문제가 되는 부분을 바로잡아 나중에 커서 더 큰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자신이 불규칙한 치열 때문에 지금까지 계속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함을 느꼈거나 심미적으로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면 혹시 아이도 소아교정 이 필요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무턱이나 주걱턱, 안면 비대칭 또는 돌출입 과 같이 구조적인 측면이 함께 문제가 되는 경우는 부정 교합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치아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저작 역할을 하는 데 있어서 불편을 초래하거나 턱관절 등에 무리를 주게 되고 소화마저 힘들게 할 수 있으며 이렇게 무엇을 먹고 마시는 문제에 있어서 뿐 아니라 발음을 할 때도 역시 분명하고 똑똑하게 발음을 하기 힘들게 되는 경우 들을 들 수 있을 것이며 이럴 때 소아교정 으로 부정교합을 바로잡아 준다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능적인 측면의 문제 말고도 고르지 못한 치열을 가지고 있으면 대인 관계에 있어 약간 콤플렉스를 가지게 될 수도 있고 웃거나 말을 할 때 입이 벌어지면 자신도 모르게 손으로 입을 가리고 위축이 되는 버릇이 생길 수도 있는 등 내적인 측면 그리고 심미적인 측면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불규칙한 치열 그리고 부정 교합 때문에 자신도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겪어보신 적이 있으신 부모님이라면 아무래도 아이의 치열에 관심을 가지고 살피면서 혹시 교정이 필요하지 않은가 고려해 보셨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치열이 모두 자리를 잡기 전에 상악과 하악의 균형잡힌 발육을 유도하여 부정 교합을 정상적으로 만들고 보다 자연스러운 안모의 비율을 가져올 수 있기 위해서는 어릴 때 교정으로 바로잡아 주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물론 교정을 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이 때 해야 한다는 식으로 정해진 나이라는 것은 없기 때문에 요즘은 중장년 성인 교정을 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말씀드린대로 부정 교합과 관련이 있는 무턱, 주걱턱, 이런 케이스들 같은 경우는 구조적으로 굳어지기 전에 전체적인 균형을 보면서 소아교정 과정으로 바로잡아 나가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것입니다.

 



소아교정 이 필요한 경우 주체인 아이가 이에 대해 약간의 두려움 내지 거부감 같은 것이 있을 수 있는데 이 때 담당의 선생님께서 아이의 불편함을 진심으로 이해해 주고 3D 모르페우스를 통해 가상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충분한 설명을 해 준다면 아이나 부모님이나 보다 믿음이 갈 듯 합니다.



자라나는 과정을 지속적으로 살피면서 무리하지 않게 세심하게 교정력을 조정해가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니 전문성이나 경력사항 등과 더불어 진료 철학 등도 꼭 살펴보시고 담당의 선생님을 신중하게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나이스!